[사주이야기]
40.인생이 꼬이는 이유가 사주팔자 탓일까?
지금껏 살아온 인생 중에서 스스로 선택할 수 없는 것을 빼면 거의 모든 게 내 탓인데, 불만스러운 자신의 삶을 타인에게 미루거나 사주팔자 등의 운명 탓이라면서 눈 감고, 귀 막고, 입 닫고서 억지로 회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사주팔자 때문에 인생이 꼬일 수도 있지만, 그보다는 우리가 맺은 인연이 얽히고설켜서 그 영향을 받게 되는 탓이 크다 하겠습니다.
태어날 때는 부모님 영향을 받고, 자랄 때는 형제자매나 친구의 영향을 받고, 배울 때는 스승이나 지인의 영향을 받고, 일할 때는 상사나 동료의 영향을 받고, 결혼할 때는 배우자의 영향을 받게 되므로 우리네 인생이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대로 흘러가기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우리네 삶은 매순간이 선택이고, 수많은 선택이 모여 하나의 인생을 만듭니다.
지금의 삶이 불행하다면 그저 사주팔자 탓이라고 치부하면서 스스로 포기하기보다 얽히고설킨 인간관계 속에서 지난 선택을 돌아보고 그 실타래를 풀어가는 것이 현명한 방편이라 하겠습니다.
타고난 사주팔자가 어떠하던지 내 인생에 득이 되게 활용하는 것은 오직 나 자신만이 할 수 있음이니, 1년, 5년, 10년 후의 미래를 계획해보고, 사주팔자의 흐름을 살펴 나의 인생을 나의 의지로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에 대해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늘 좋은 날 되소서! _()_
<마이템플 부적연구소의 자료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