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이야기]
37.재물이 많은 사주란?
큰 부자는 아니더라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돈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살고 싶은 게 아마 많은 사람들의 바람일 거라고 짐작해 봅니다.
그렇다면 부(富)의 크기가 행복의 척도가 되는 사회에서 역상으로 바라보는 재물이 많은 사주란 무엇일까요?
사주에서 재물을 상징하는 재성(財星:재물)은 자신이 타고난 강한 오행에서 극하는 오행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극한다는 것은 상극의 의미가 아니라 통제한다는 의미로 쓰인다고 합니다.
즉, 사주에서 말하는 진정한 재물은 가진 자가 뜻하는 대로 모을 수도 있고, 쓸 수도 있는 통제 가능한 물질적인 풍요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한 남자 사주에 있어 재성(財星:재물)은 여자를 의미한다고 하여, 재운이 왕성한 사람은 여자가 잘 따른다고 합니다.
특히 현대에 와서 남자의 능력을 판단하는 잣대로 경제력을 두는 것을 보면 남자 사주에서 재물과 여자를 동일하게 보는 것을 이해 못할 바도 아니지요.
그러나 과한 것은 넘치기 마련이고, 부족한 것은 메마르기 마련이기 때문에 남녀를 떠나서 재성(財星:재물)이나 이성운이 너무 과하게 자리 잡고 있으면 필연적으로 그 반대급부가 따라올 수밖에 없어 좋지 않은 사주에 속한다고 합니다.
넘치는 재물로 타인이 보는 외면을 치장할 수 있을지언정 본인이 보는 내면을 치장할 수 없듯이 마냥 재물만을 쫓아 우리를 밖으로 내몰다가는 어느 순간 가장 소중한 것을 잃어버린 채, 속빈 껍데기만 남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남녀가 만나 음양의 조화를 이루어 새 생명을 품 안에 안는 것과 같이 나누고 채워가는 과정 속에서 새 행복을 찾아가는 것임을 부디 명심하시어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늘 좋은 날 되소서! _()_
<마이템플 부적연구소의 자료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