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템플(Mytemple) 알림판

2018년 10월 1일 월요일

[사주이야기] 09.사주대로 사는 삶이란 무엇일까요?



[사주이야기]

09.사주대로 사는 삶이란 무엇일까요?


소원사 불과스님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주를 보면서도 늘 맞는지 안 맞는지 궁금해 합니다. 한 해의 운세를 미리 점쳐보는 토정비결에서부터 연인이 재미삼아 보는 궁합에 이르기까지 사주가 맞으면 맞다고 난리고, 틀리면 틀리다고 난리가 나지요. 

한때 유행했던 신조어인 “답정너”처럼 “답은 정해져 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돼!”라는 식으로 정해진 사주대로 사는 거라면 왜 이렇게 아등바등 사냐며, 이딴 사주를 볼 필요도 없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살면 되는 거 아니냐고 핏대를 세우는 경우도 드물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사주대로 사는 삶이란 무엇일까요?

강정사 성수스님

사주란 어머니의 뱃속에 있다가 세상 밖으로 나올 때, 정해지는 연월일시의 네 기둥을 바탕으로 하여 본인의 기질과 천성을 담은 표라고 말할 수 있고, 토정비결이나 사주궁합과 같은 사주풀이는 이 사주를 정해진 법칙에 따라 해석하여 과거나 미래를 가늠해 보는 것입니다.

이미 태어나면서부터 정해진 사주는 그 시점의 기운을 담고 있기 때문에 사주를 바꾼다는 것은 내 삶이 아닌 타인의 삶을 사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얼굴을 성형수술로 바꾸는 것처럼 인위적인 방법으로는 절대 바꿀 수 없는 만고불변의 진리에 한없이 가깝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사주대로 사는 삶이란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을 말하는 것으로 수많은 선택과 마주치는 우연이 겹쳐 만들어낸 필연적인 인연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을 스스로 선택해서 태어날 수 없는 것처럼 타고난 사주에도 그 기질이나 성격이 저절로 묻어나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어쩔 수 없이 겪게 되는 수많은 난관에 따라 저마다의 인생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무진암 무진스님

이 세상 어느 누구도 완벽한 한 사람의 인생을 볼 수도 알 수도 없습니다.

사주를 풀이한다는 것은 사주대로 사는 삶을 미리 알고 보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변수로 이뤄진 인생의 흐름을 따라 예부터 가다듬어 온 가장 보편타당한 법칙을 통해 예측하고 가늠하여 전달하는 것입니다.

즉, 사주는 인생의 기틀을 그려놓은 밑그림이자 시놉시스로 우리가 채색한대로 우리의 인생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사주를 그저 허무맹랑한 미신으로 치부하거나 너무 맹신하여 집착하기보다는 현재의 모습과 나 자신을 이해하는 도구로써 사주를 참고하셔서 보다 현명한 선택으로 보다 나은 삶을 이루어 가시길 바랍니다.

늘 좋은 날 되소서!




마이템플 부적연구소 (http://mytemple.co.kr)


<마이템플 부적연구소의 자료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무진스님상담실 바로가기  성수스님상담실 바로가기  불과스님 상담실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