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템플(Mytemple) 알림판

2018년 8월 24일 금요일

[사주이야기] 01.사주가 나빠도 장사에 성공할 수 있는 방편은 무엇인가?



[사주이야기]

01.사주가 나빠도 장사에 성공할 수 있는 방편은 무엇인가?


관용사 천수천안관세음보살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남이 하면 잘 되는데, 내가 하면 안 되는 일들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자주 다니는 길가의 가게를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입지조건이 좋은 곳에 자리 잡은 많은 가게 중에서 유독 장사가 잘되는 가게가 있고, 그 반대로 장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 문을 닫는 가게도 있습니다. 어떤 가게는 계속 장사가 안 되다가 주인이 바뀌자마자 잘 되는 곳도 있고, 잘 되는 가게였는데도 주인이 바뀌자 망하는 가게도 있습니다.

이처럼 시작과 끝이 다른 건 왜일까요?

강정사 성수스님

장사가 잘 되는 가게의 터를 살펴보면 주인의 사주와 잘 어우러져 있는 경우가 많고, 처음부터 주인의 사주가 장사와 연관하여 타고난 소질이 있을 경우에는 어떤 장사를 해도 잘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장사가 잘 되는 가게의 겉모습만 보고 급하게 시작하거나 사주에 장사와 관련하여 아무것도 맞지 않는데도 호기로 시작했을 경우에는 대부분 하는 일마다 꼬이고,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장사나 사업에 도움이 되는 민간방편>


이럴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팔자 소간이라거나 사주가 타고 났다!” 라고들 하지만, 장사하는데 있어 사주가 필수불가결한 것이 아닐 뿐더러 꼭 장사운이 있다고 해서 항상 잘 하는 것도 아닙니다. 

장사사주 즉, 장사운을 타고 났다하여도 그냥 가만히 있어도 잘 풀릴 거라고 믿는 것은 큰 착각이자 패가망신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뿐이며, 사실 사주팔자라기보다는 본인의 선택에 대한 결과에 납득하기가 어려워 사주가 나쁘다고 운이 나쁘다고 어리석게 사주팔자 타령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사주도 운도 나쁘다면 하지 않는 게 옳을 것이나 이미 시작했다면 누구보다 열심히 해야 본전이라도 챙길 수 있으며, 그 시기가 항상 나쁘거나 좋을 수는 없기 때문에 좋을 때는 앞으로 나가고, 나쁠 때는 뒤로 물러설 수 있어야 합니다.

소원사에 모셔진 부처님

결국 장사가 성공하거나 망하는 것은 무조건 사주팔자 탓이 아니라 본인이 잘못해서 생긴 일이라 생각하는 게 옳다 하겠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이 중요한 게 장사라고 하나 사주팔자가 초년, 중년, 말년으로 나뉘듯이 단지 대운이 좋다고 하여 모든 게 만사형통할 거라는 생각은 참으로 위험한 것이며, 우리가 태어나자마자 장사를 잘 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요건에 의해 즉, 본인이 지은 행위 하나하나가 장사를 성공하게 만드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잘 되는 데는 다 이유가 있고, 안되는 데도 다 이유가 있습니다. 잘 살아보고자 장사를 시작했으면, 본인의 사주팔자가 어떠하던 간에 당장 처한 상황이 어떠하던 간에 앞으로의 1년, 한달, 하루를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 계획을 잘 세워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지금입니다!




마이템플 부적연구소 (http://mytemple.co.kr)


<마이템플 부적연구소의 자료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무진스님상담실 바로가기  성수스님상담실 바로가기  불과스님 상담실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