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템플(Mytemple) 알림판

2018년 12월 27일 목요일

[사주이야기] 36.여자가 많은 남자 사주란?



[사주이야기]

36.여자가 많은 남자 사주란?


소원사 불과스님

요즘 미운 우리 새끼라는 예능이 인기입니다.

늦은 나이에 결혼하지 못한 아들의 일상을 엄마가 관찰하고, 기록하는 프로그램인데, 시청률이 20% 가까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런데 신기한 건 과거에 한번 씩은 정점에 올랐던 연예인인데, 독신으로 살거나 아니면 결혼의 실패로 여자와 선을 긋고 산다는 것이지요.

이외에도 주위에 여자가 많은 남자를 살펴보면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결혼하거나 나이가 꽉 차다 못해 넘칠 때까지 독신인 사람을 심심찮게 볼 수 있은데, 그렇다면 이렇게 넘칠 정도로 여자가 많은 남자 사주를 어떻게 풀이할 수 있을까요?

무진암 무진스님

남자 사주에 있어 여자란 재물과 동일하게 보기 때문에 사주에 재성(財星:재물)이 많다면 여자가 많다고 합니다.

굳이 사주가 아니더라도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재물이 많은 남자가 여러 여자를 거느린다는 것은 거의 기정사실화되어 있지요.

재물이 많은 남자는 돈을 쓰는데, 구애 받지 않아 그게 물건이든 유흥이든 사람이든 자신이 가지고 싶은 것에 충동을 앞세우는 나쁜 남자의 경향이 강합니다.

달콤한 꿀이 넘쳐나는 꽃에 나비와 벌이 쉴 새 없이 날아들듯이 주위에 재물을 원하는 사람이 끊이지 않고, 그 중에 절반만 여자라고 하더라도 두 손으로 셀 수 없을 것이라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데다 너무나 쉽게 새로운 사람을 만나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되므로 자기만족과 자기불신의 늪에 빠져 헤어 나오기가 어렵습니다.

강정사 성수스님

허나 이를 바꿔 생각해보면 주위에 여자가 많은 만큼 자신에게 의미 있는 여자를 만나기가 어렵다는 것일 수도 있으며, 혹 진정 끌리는 여자를 만났더라도 진심의 표현을 재물로 채우고자 하여 진정한 매력을 보이지도 못한 체, 흐지부지 끝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재물이 재물을 버는 세상 속에 끼리끼리 만난다고 하듯이 재물에만 의지하는 봉(鳳)이 되면 재물만을 탐하는 닭만 찾을 수 있는 까닭입니다.

따라서 진정 사랑하는 인연을 만나 행복을 만들어가고 싶다면 사람의 감정을 재물로 재단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밖으로 보이는 아름다음 속에서 안으로 감춰진 청정한 본심을 알아보고, 스스로를 내보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저런 조건을 들어 수백 가지의 안 되는 이유를 찾기보다 딱 한 가지라도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를 들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반자를 찾는 것이 옳은 게 아닐까 합니다.

늘 좋은 날 되소서! _() _



마이템플 부적연구소 (http://mytemple.co.kr)



<마이템플 부적연구소의 자료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무진스님상담실 바로가기  성수스님상담실 바로가기  불과스님 상담실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